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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9-10-23 13:44
뉴욕증시, 브렉시트 불확실성·주요 기업 실적 부진에 하락
 
 글쓴이 : 손희빈
조회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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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현지 시각) 미국 뉴욕증시는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주요 기업 실적이 부진한 여파로 하락했다.

이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39.54포인트(0.15%) 하락한 2만6788.10으로 마감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지수는 전장보다 10.73포인트(0.36%) 내린 2995.99를 기록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전장보다 58.69포인트(0.72%) 떨어진 8104.30에 장을 마감했다.

브렉시트 불확실성은 계속되고 있다. 영국 하원은 이날 정부가 제출한 브렉시트 ‘계획안(programme motion)’을 부결시켰다. 계획안은 브렉시트 법안 통과 절차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이 계획안이 부결될 경우 조기 총선을 추진하겠다며 최후통첩을 날렸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19일 영국 의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신화 연합뉴스
그러나 법안은 결국 부결됐고, 존슨 총리는 EU가 브렉시트 추가 연장을 결정하기 전까지 법안 추진을 중단하기로 했다. EU가 ‘노딜 브렉시트(합의 없는 브렉시트)’를 지양하는 상황에서 이달 31일일로 예정된 브렉시트 기한은 추가 연장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발표된 미국 주요 기업의 3분기 기업 실적이 부진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주가의 발목을 잡았다.

맥도날드와 트레블러스는 예상치에 미치지 못하는 부진한 실적을 발표해 각각 4%, 8% 가량 급락했다.

이번주 예정된 소비재 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주가의 희비를 가를 것으로 보인다. 전망은 다소 부정적이다. 시장조사 업체 팩트셋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3분기 기업 이익이 지난해 동기 대비 4.7% 감소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다만 프록터 앤 갬블(P&G)은 2020년 매출액 성장 전망치를 높여 발표하면서 3% 가량 상승했다.

경제 지표는 엇갈렸다. 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R)는 9월 기존 주택 매매가 전달 대비 538만건을 기록해 2.2% 줄었다고 밝표했다. 전문가 예상치보다 0.7% 감소한 수준이다.

반면, 리치먼드 연방준비은행은 10월 제조업지수가 전달 -9에서 8로 큰폭으로 개선됐다고 발표했다.

유럽 증시는 브렉시트 관련 상황을 주시하며 소폭 상승했다. 범유럽지수인 스톡스 유럽 600은 0.37포인트(0.09%) 상승한 394.59로 거래를 마쳤다. 독일 DAX 지수는 6.73포인트(0.05%) 오른 1만2754.69에 장을 마감했다. 영국 FTSE100 지수는 48.85포인트(0.68%) 상승한 7212.49에, 프랑스 CAC 40지수는 9.34포인트(0.17%) 상승한 5657.69에 장을 마감했다. 이탈리아 FTSE MIB지수는 8.89포인트(0.04%) 상승한 2만2487.08에 거래를 마쳤다.

[이선목 기자 letswin@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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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김태학 기자]


CJ헬로가 지능형 TV 플랫폼 '알래스카(Alaska)'를 6개 케이블TV(SO)에 적용하고 640만 케이블 통합 생태계를 구축했다고 전했다.

알래스카는 클라우드·빅데이터·인공지능(AI) 기술이 접목된 지능형 TV 플랫폼으로 CJ헬로의 내·외부 전문가가 2년여의 연구개발 기간을 거쳐 2018년 1월 선보인 방송 플랫폼이다.

지난해 말 현대HCN을 시작으로, 올해 3월 JCN울산중앙방송과 8월 NIB남인천방송, 9월 KCTV광주방송이 알래스카를 도입했고 GCS푸른방송도 23일 적용을 완료했다.

이로써 알래스카는 케이블 최초 640만 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게 됐다.

CJ헬로는 업계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케이블 통합 환경을 구축한다.

6개 케이블TV는 알래스카 플랫폼으로 DMC 공동 운영과 빅데이터 관리·활용, 클라우드 기반 맞춤형 UI/UX 제공, 인공지능 탑재 셋톱박스 개발·공급 협력 등을 함께 한다.

이에 따라 개별 사업자들은 기술 개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안정적인 콘텐츠·장비 수급이 가능해졌다.

진호림 KCTV광주방송 국장은 "알래스카 서비스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우선 지역 가입자에게 스마트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게 됐고, 단체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기업서비스가 가능해 사업 다각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알래스카 도입으로 개인화 기능이 강화되면서 케이블TV 이용자 만족도도 크게 향상됐다는 설명이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맞춤형 UI와 빅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큐레이션, 쉽고 빠른 음성 AI 기능 등이 적용돼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여기에 이용자가 권역 외로 이사하더라도 개인화된 데이터가 연계돼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CJ헬로는 미래지향적인 케이블 공동 신사업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폭넓은 이용자를 기반으로 홈 IoT와 지역상권 맞춤형 광고, B2B 솔루션, 컴패니언 앱 등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차세대 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이영국 CJ헬로 Home&Living 사업본부장은 "알래스카는 케이블 서비스 혁신의 시발점이자, 업계 공동 미래형 사업 추진의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알래스카를 1천만 명 이상의 플랫폼으로 확장해, 케이블 산업 재도약을 이뤄내는 핵심 축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김태학기자 thkim86@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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